공학왕이될거야

창업 일기 (3) - 디자이너 용역 계약(모두싸인), 브랜딩 하기

도전/창업

1. 디자이너 용역 계약 (모두싸인)

오늘은 디자이너와 용역 계약서에 서명을 했어요.

모두싸인이라는 전자계약서비스를 이용해서 했는데 이런 간단한 계약은 이렇게 진행하니 편하더라고요.

지금 1개월 무료이용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간단하게 설문하고 1개월 무료로 이용하기' 페이지를 넘어가버려서...

결제를 하였습니다 ㅋㅋ 그래도 할인 중이라 월 6900원으로 결제했어요.

협의가 끝난 계약서를 업로드하면 저의 서명을 먼저 입력할 수 있고, 메일이나 카톡으로 타인에게 서명을 요청하는 시스템이더라구요.

 

모두싸인

 

서명도 직접 적을 수 있고 도장은 입력한 문자로 예쁘게 만들어줘요.

제 서명이 필요한 공간에는 이렇게 미리 서명을 입력하였고, 디자이너 분의 서명이 필요한 부분을 체크해서 서명 요청을 보냈습니다.

 

 

상대 서명 대기중
재밌고 기분도 좋았어요 (설렘ㅎㅎ)

홈페이지 보니까 간단한 계약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아주 좋은 서비스...

+ )

1개월 무료이용 서비스를 지나쳤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메일을 넣었었는데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메뉴얼을 보내주길래 그냥 결제 진행하였다고 답장했거든요

그랬더니 모두싸인 운영팀 측에서 환불+1개월무료적용을 해주셨어요.. 우와 넷플릭스 같은 대응인데요... (감동)

여러분 넷플릭스 고객센터 정말 친절하고 유능(?)해요 제가 여태까지 봐왔던 고객센터 중에 가장 서비스 좋았던..

2. 브랜딩 하기

저는 요즘 디자인 작업을 기다리면서 브랜드 이름을 만들려고 하고 있어요.

상호 자체는 마음 가는 게 있고 로고를 만들어서 같이 상표권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 모르는 부분도 많고 상담도 함께 받고 싶어서 변리사를 끼고 진행하려고 해요.

그리고 보통 변리사와 함께 하는 것 같더라구요 혼자서는 아무래도 어려운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