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왕이될거야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75s 사용기

취미/후기


오늘은 새로 구입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갤럭시s9+,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하였어요.

이 제품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들과 다르다고 생각되는 점은


1. 사이즈가 크다.
- 흔히 PC용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거의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태블릿과 휴대폰에 왔다갔다 사용하려고 구입하였어요!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2. 안드로이드, ios, window 7 등 여러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다.
- 이게 아마 가장 큰 장점일텐데요. 블루투스 연결뿐만 아니라 usb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는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삼성, 애플 둘 다 연결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아직 모든 기능을 사용해보지는 못했는데 모바일기기 기능과 되게 호환이 잘되는 것 같더라구요.

3. 그 외에 키감이 좋다든가, 배터리가 오래 간다든가, 거치대를 제공한다든가 하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거치대에 올려놓은 휴대폰과 키보드입니다.

거치대가 꽤 튼튼해서 아이패드도 안정감있게 올라가더라고요! 프로 10.5에 케이스도 끼웠는데 안정감 있습니다.

연결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Keyboard K370/K375로 뜨는데 이 기기를 클릭하면


이런 메세지가 뜹니다. 그러면 그냥 키보드에 있는 숫자 자판으로 제공되는 키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돼요.

저 숫자는 새로 연결하려고 할 때마다 바뀌더라고요! 랜덤으로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연결이 됩니다.

사용하는 모습은 이래요.

gif 파일인데 재생이 되는가 모르겠네용

연결할 때 좀 주의할 점은
처음 usb를 pc에 꽂으면 키보드가 바로 pc와 연결이 됩니다. 이때 1번 기기로 연결이 되는데, 저는 1번에 휴대폰을 등록하고 2번에 아이패드를 등록했더니 pc를 다시 연결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https://support.logitech.com/ko_kr/software/unifying

여기에 들어가서 연결 진행하였습니다. 한 1분?이면 금방 돼요.

지금은 1번에 pc, 2번에 휴대폰, 3번에 패드를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 글도 휴대폰에 연결해서 쓰고 있어용 ㅋㅋ 재밌습니다.



안드로이드에 연결했을 때랑 ios에 연결했을때 한/영 전환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원래 안드로이드는 shift+space bar인데 그냥 pc처럼 한/영 버튼으로도 전환이 됩니다! 아이패드보다 갤럭시탭이나 그런 제품이랑 쓸 때 더 편하겠네요ㅎㅎ
ios는 caps lock 키로 한/영 전환이 됩니다.

그냥 검색했을 때는 광고글만 주르륵 뜨던데 실제로 써보니까 되게되게 좋네요